특성 이미지 테스트

드루와 던전의 플레이 타임이 5,500시간을 넘었다. 플레이 기간은 2016년 11월 29일부터 거의 1년이다. 거의 대부분의 시간은 노트북에 깔린 NOX에 24시간 방치를 하며 보냈다. 몇 시간에 한번씩 접속해서 광고 보고, 장비 팔고, 강화하는 것이 내가 하는 일의 전부였다. 누군가가 그랬듯이 이건 새로운 형식의 다마고치다. 밥 대신 돈을 먹지만, 완전히 내 것은 아닌 다마고치.

현재 장비는 마인 2 + 무신 2 초신성 표준 장비이고, 무기는 100강 악의 몰락을 사용하고 있다. 마법 부여를 별로 하지 않아서 스킬쿨감이나 관통력 같은 특수 효과는 없다. 그래서인지 최대 등반 스테이지가 지옥 2,000층이다. 화룡 던전은 자동 사냥으로 1분 30초가 조금 안되는 것 같고, 암흑룡 던전은 한 방에 죽어서 클리어해 본 적이 없다. 과금을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석도 LV5 3개씩 박혀 있는 것이 전부다.

암흑룡을 잡으려면 지옥 무기지옥 보장이 있어야 되는데, 지옥 장비를 만들기 위한 조건이 극악이다. 과금을 웬만큼 하지 않으면 시간을 엄청나게 투자해야 한다. 지옥 장비 한 부위를 만들기 위한 재료 중 초신성조각 2개만 남았는데, 지금까지 재료 모으는데 걸린 시간이 딱 2달이다. 그것도 오리할콘 180개 정도는 이미 갖고 있어서 2달로 끝난거고, 처음부터 시작하면 최소 3개월은 걸릴 것 같다. 1년이면 4개의 장비 제작이 가능하지만, 부위 및 세트가 랜덤이라서 풀세트를 구비하는 것 역시 어렵다. 

지옥 장비 제작으로 지옥 보장이 나오면 가장 좋고, 지옥 무기가 나오면 좀 애매하다. 다른 부위가 나오면 별로 쓸데가 없고. 지옥 장비 제작이 끝나면 100강인 무기를 150강으로 강화해서 지옥 무기로 진화시킬 예정인데, 몇 개월이 걸릴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