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Black Friday 기념으로 80% 할인을 시작했다. 11월 20일 밤에 1.541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80% 할인한다는 문구만 뜨더니, 21일 오전에 보니 할인을 시작했다. 1주일이라고 하니 11월 27일 밤이나 28일 오전까지는 할인을 할 것으로 보인다.

방사능 시대의 극한 생존을 느껴보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게임이다.

한글화가 되었지만 취향을 엄청나게 타기 때문에 실제 유저 수는 많지 않은 편이다. 튜토리얼이라 불리는 모스크바까지도 진행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사람이 부지기수다.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엔딩까지 볼 수 있는 게임이니, 무료 버전이 맘에 들면 Premium 구입을 고려해 볼 만 하다. 1,000원이면 거저다.

무료 버전 링크 Premium 링크

무료 버전은 멀티 플레이에서 채팅을 10분에 한번만 할 수 있고, 소포 주고 받는 것이 5분에 1개씩만 가능하다. 저장도 지정된 장소에서만 할 수 있고, 방문지 체크를 위한 마커 모양에도 제한이 있다. 사실 이런 제약은 게임 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안되고, 무료 버전에선 클라우드 저장 후 로드가 안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다. 몇 개월 전엔 로드를 하려면 게임을 다 지우고 새로 깔아야 했었는데,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다.(확인 필요)

광고는 유료 사용자도 뚜껑을 받기 위해 잘 안끄는 편이다.

프리미엄 버전 혜택

  • 새로운 게임 당 2500 개의 뚜껑
  • "광고 끄기" 버튼
  • 원하는 곳에서 저장
  • 제한 없는 채팅
  • 제한 없는 소포 전송
  • 모든 색상의 맵 마커 사용 가능
  • 1.541 버전에서 맵이 깔끔하게 변경되었다. 기존에 온라인용 지도를 만들었었는데, 다시 한번 제작해봐야 겠다.
  • 마을 내부 그래픽 변경도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인 것 같고, 새로운 스토리도 추가된다고 한다.

게임 소개

핵전쟁으로 멸망한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방사선과 굶주림 그리고 질병이 만연해 있습니다. 극한의 상황에서 러시아를 횡단해 가족을 구해야 합니다. 가족들이 살아 있는지 아니면 방사능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망했을 지 아무도 모릅니다. 재앙이 일어난 원인을 밝혀내고 80년대 러시아를 횡단하면서 기억을 되찾으십시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 게임에서 여러분은 진정한 기아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몬스터, 좀비, 갈증, 치료할 수 없는 질병과 부상에 피에 목마른 적들까지 이들 모두를 상대해야 합니다. 모든 자원은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무기, 옷, 이동수단까지.

- 하드코어한 생존게임:
굶주림, 좀비, 방사능은 당신이 쉴 시간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 실제적인 배경:
계절의 변화 및 러시아를 그대로 옮겨온 방대한 지도와 2500여곳 이상의 마을과 도시가 존재합니다. 동물을 사냥하되 주의하십시오. 쥐들 조차도 당신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대자연을 탐험하십시오!

- 다양한 기회:
다중 제작, 스킬 획득, 수백 가지 설계도 및 수 많은 탄약.

- 사람들과 이야기:
흥미로운 퀘스트와 주인공을 도와주는 동료들. 오픈 월드 방식 게임.

- 스킬을 업그레이드:
기계, 의료, 화학 및 다양한 스킬이 존재.

- Co-op 모드:
채팅방이 있는 온라인 모드에서 아이템을 교환하고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서바이벌 게임.

핵전쟁 이후의 러시아에서 살아남으십시오. 질병과 굶주림과 적들로부터 살아남아야 합니다! 온라인 플레이도 가능!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살아남으십시오.

버려진 집과 대피소를 탐험하십시오. 다양한 재료로 차량을 만들고 무기를 찾으십시오.
화학과 물리학에서 배운 모든 지식을 총동원 하십시오! 가장 리얼한 서바이벌 게임!

기능:
- 제작 시스템 – 자원을 찾고 사냥을 하면서 쓸모있는 물건이나 무기를 찾거나 만드십시오!
- 생존에 대한 하드코어 시뮬레이터
-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 야생의 지도를 탐험하십시오
-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실제 삶, 온라인

전쟁은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1985년, 러시아가 정체불명의 적에게 공격을 받았습니다. 며칠 만에 국가 전체가 방사성 황무지가 되었고, 폭력과 굶주림과 질병이 이제 나라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죽음과의 싸움에서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면 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동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드에서 함께 난관을 극복하고 채팅방에서 의견을 나누고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